본문 바로가기

SNS로 월1000수익 벌기/블로그 수익화 정보

애드포스트 수익을 위한 블로그 키워드 찾는 팁

 

오늘은 애드포스트 수익을 위한 블로그 키워드 찾는 팁을 배웠다.

 

1. 내 생활 패턴에 맞춰 키워드 찾기

애드포스트 수익 키워드

 

블로그 글을 쓰려할 때 항상 고민인 것이 무엇에 대해 쓸까이다. 그리고 키워드가 그렇게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써야 할지 몰라 난감할 때가 많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책에서는 내 생활 패턴에 맞춰 키워드를 찾는 습관을 들이기를 권한다. 만약 내가 제주도로 여행을 갈 예정이다? 그럼 방문할 계획인 장소들 관련 키워드를 찾아본다. 그럼 그중에 분명 내가 포스팅할 만한 키워드가 하나는 나올 것이다.

 

멀리 여행을 가지 않더라도 일상에서도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친구랑 스벅에서 만나 수다를 떨기로 했다? 스타벅스를 네이버 검색창에 적어본다. 그럼 스타벅스 메뉴, 스타벅스 베스트 메뉴, 스타벅스 메뉴 가격 등 다양한 연관 검색어가 나온다.

 

각 검색어의 검색량과 문서수를 비교해보면 내 포스팅에 쓰일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내가 억지로 키워드를 생각해 낼 필요가 없고, 일상을 살면서 자연스레 포스팅할 키워드를 찾을 수 있어 좋을 것 같다. 당장 적용해 볼 생각이다.

 


2. 내 블로그에 맞는 키워드 고르기

애드포스트 수익 키워드

 

 

블로그를 처음 시작 했을 땐 소형 키워드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건 알고 있었지만, 내 일 평균 방문자 수와 비슷한 월 검색량 수를 가진 키워드를 공략해야 하다는 건 새롭게 알게 되었다. 

 

그동안 내 블로그 지수에 비해 너무 체급이 높은 키워드를 썼나 싶다.

 

소형 키워드부터 차근차근 글을 써나가봐야겠다. 


24년 4월 6일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도전!

3일 차 루틴 기록

 

1) 애드포스트 수익을 위한 관련 강의 나 책 읽고 정리 + 내 블로그에 적용

 

블로그 포스팅할 때 중요한 키워드 찾는 팁 배움

 

2) 매일 40분x2세트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 80분 완료! 주말인데 시간을 쪼개서 해낸 것이 뿌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