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로 월1000수익 벌기/블로그 수익화 정보

블로그 글쓰기 팁 5가지 및 블로그 템플릿 활용

 

오늘은 블로그 글쓰기 팁과 템플릿 활용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1. 블로그 글쓰기 팁 5가지

'나는 네이버 블로그 억대 연봉번다' 책 내용 중 '글쓰기가 쉬워지는 스킬 활용법'에서 제가 활용할 스킬들을 위와 같이 요약정리해보았습니다.

 

블로그 글을 쓸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소제목을 정하는 것입니다. 소제목을 분명하게 정해두고 글을 쓰면 글에 일관성이 생기고 논리 있게 글을 풀어나갈 수 있다고 해요.

 

소제목을 정해두고 글을 쓰면 각 문단을 구조화하여 구성하기도 쉽고, 공략하고자 하는 키워드도 효율적으로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소제목은 인용구를 활용하여 강조할 수 있답니다. 

 

그리고 소제목으로 나누어진 각 문단을 구분선으로 구분해 주면 보기에도 깔끔하고 가독성도 높아집니다. 

 

적절한 스티커 기능 활용도 글에 몰입감을 더해줍니다. 

 

 

글에 맞는 이미지가 필요한데, 가지고 있는 이미지가 없다면 글감기능의 사진 탭에서 사진을 찾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이미지와 무료이미지가 있는데 유료이미지는 라이브러리에 저장되어 언제든 재사용 가능하다고 해요.

 


2. 블로그 탬플릿 활용

블로그 글쓰기를 할 때 또 하나의 유용한 팁은 템플릿을 활용하는 것이에요. 

 

 

글감기능의 템플릿 탭을 보면 협찬리뷰, 여행, 리뷰 등 각 주제에 사용할 수 있는 추천 탬플릿이 있어 글을 작성할 때 참고하여 글을 쓸 수가 있어요. 

 

그런데, 이 추천 탬플릿이 나의 글 스타일과 안 맞는 경우가 존재하죠. 그래서 주제와 상황에 맞는 나만의 탬플릿을 만들어서 활용을 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소제목, 구분선, 스티커 등을 내 글 스타일에 맞게 세팅해 두면 글쓰기 속도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팁을 하나 더하자면, 각 주제별로 2~3개 템플릿을 만들어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면 블로그 포스팅에 다양성을 더할 수 있다고 해요.

 

저도 저만의 템플릿을 만들어 사용하고 있긴 한데, 각 주제별로 하나씩만 만들어 활용 중이었어요. 그런데 1~2개 더 만들어놓으면 저의 포스팅에 좀 더 다양성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템플릿을 1~2개 더 만들어 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제가 배운 블로그 글쓰기 팁과 블로그 템플릿 활용에 대해 글을 써보았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하트 꾸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04.10 - [챌린지/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 블로그 지수 낮을 때 제목 짓는 팁과 블로그 지수 쌓는 법

 

블로그 지수 낮을 때 제목 짓는 팁과 블로그 지수 쌓는 법

오늘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를 읽으면서 배운 블로그 지수 낮을 때 제목 짓는 팁과 블로그 지수 쌓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1. 소형키워드 공략 지난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블

k-routine7-sns1000.tistory.com

2024.04.09 - [챌린지/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차별화 전략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차별화 전략

오늘은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을 번다' 책에서 블로그 키워드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 배웠다. 두 가지 전략에 대해 배웠는데 하나는 핀셋 키워드 전략이고, 하나는 조커 키워드 전략이

k-routine7-sns1000.tistory.com


24년 4월 11일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도전!

8일차 루틴기록

 

1) 관련 강의나 책 읽고 정리 + 내 블로그 적용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에서 배운 블로그 글쓰기 팁과 블로그 탬플릿 활용에 대해 정리했다. 블로그에서 사용할 템플릿을 1~2개 추가로 만들어 포스팅에 다양성을 더하는 것을 실천할 예정이다. 

 

오늘 구글 서치콘솔을 확인했는데 블로그 2개 중 하나는 사이트맵이 정상 제출 되었는데 하나는 오류가 뜬다. 덩달아 Being도..! 둘 다 정상으로 뜰 때까지 확인해 봐야겠다. 

 

그리고, 티스토리 플러그인 통해서 구글 서치콘솔을 연결했다면 사이트맵 제출에 오류 뜨더라도 하루 기다려볼 것! 기다리면 풀린다. 

 

계속 오류 뜨는 건 괜히 건드려서 계속 오류가 뜨는 것 같다. 


2) 매일 40분x2세트 블로그 글쓰기 

오늘 블로그 글쓰기 40분씩 2세트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