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로 월1000수익 벌기/블로그 수익화 정보

블로그 차별화하여 퍼스널 브랜딩하기

 

오늘은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한 블로그 차별화를 어떻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블로그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

1. 세부 주제 정하기

블로그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

나의 블로그를 다른 수많은 블로그들로부터 차별화하여 퍼스널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할 일은 메인 주제와 세부 주제들을 정하는 것입니다. 

 

만약 '푸드'를 메인 주제로 정했다면 요리레시피, 맛집, 상품리뷰 등이 세부주제가 될 수 있습니다.

 

'나는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 책의 공동저자 중 한 명인  'MJ의 후다닥 레시피' 파워블로거는 푸드라는 메인 주제 아래 요리 레시피, 맛집, 상품리뷰, 주제 없음 이렇게 네 가지 세부부제를 다루고 있다고 해요.

 

요리 레시피를 올리다 보면 자연스레 맛집과 음식 상품 리뷰 제안이 들어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위 세부 주제들을 다루게 되었다고 합니다.

 

블로그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

블로그 지수를 위해서는 초반에는 한 가지를 집중해서 올리되 다른 세부분야도 포스팅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면서 지수를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MJ의 후다닥 레시피' 블로거는 블로그 이웃,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일상포스팅을 올린다고 했는데, 이 일상포스팅은 지수에는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서는 한 분야의 전문성을 보여주는 것이 좋기 때문에 일단 인플루언서가 될 때까지는 하나의 주제에 집중하고 인플루언서가 되고 난 후 세부주제를 더하고 이웃들과의 소통을 위한 일상글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2. 나만의 한 끝 더하기

블로그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

세부의 주제를 정했으면 내가 쓰는 포스팅들에 차별성을 더할 방법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자신의 장점이 무엇인지 파악한 후 그 장점을 살려 내가 차별화할 수 있는 한 끝을 찾아 더해봅니다. 

 

MJ의 후다닥 레시피 파워 블로거는 자신의 요리 아이디어가 많고, 젊은 블로거이며 강사 출신으로 설명을 잘한다는 장점을 살려 위 사진에서와 같이 자신의 콘셉트를 잡았다고 해요.

 

블로그 차별화 퍼스널 브랜딩

그리고 자신의 레시피는 '젊은 느낌의 톡톡 튀고 후다닥 할 수 있는 레시피이지만 중간 이상의 맛은 보장하는 레시피'로 콘셉트를 잡아 그 콘셉트에 맞게 글을 썼다고 하네요.

 

저 역시 제 블로그에 녹여 넣을 수 있는 저만의 장점을 살펴보고, 어떤 한 끝을 더해 차별화를 할 수 있을지 고민해 봐야겠단 생각을 하였습니다.

 

여러분의 한 끝은 무엇인가요? 

 

2024.04.12 - [챌린지/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 블로그 포스팅에 AI 활용 I 챗GPT vs 코파일럿 vs 구글 제미나이

 

블로그 포스팅에 AI 활용 I 챗GPT vs 코파일럿 vs 구글 제미나이

오늘은 블로그 포스팅에 AI를 활용할 때의 장점과 언제 어떤 AI를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글을 써보려 합니다. 1. 블로그 포스팅에 AI활용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에서는 AI를 활용

k-routine7-sns1000.tistory.com

2024.04.09 - [챌린지/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차별화 전략

 

네이버 블로그 키워드 차별화 전략

오늘은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을 번다' 책에서 블로그 키워드의 차별화 전략에 대해 배웠다. 두 가지 전략에 대해 배웠는데 하나는 핀셋 키워드 전략이고, 하나는 조커 키워드 전략이

k-routine7-sns1000.tistory.com


24년 4월 16일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위한 유리 믹서기 구매 도전!

13일차 루틴 기록

 

1) 관련 강의나 책 읽고 정리 + 내 블로그 적용

 

오늘은 세부주제를 어떻게 정하고, 나만의 한 끝을 어떻게 찾아 내 블로그에 녹여낼 것인지에 대해 배우고 생각해 보았다.

 

2) 매일 40분x 2세트 블로그 포스팅 글쓰기

 

글쓰기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