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로 월1000수익 벌기/블로그 수익화 정보

블로그 지수 낮을 때 제목 짓는 팁과 블로그 지수 쌓는 법

 
오늘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를 읽으면서 배운 블로그 지수 낮을 때 제목 짓는 팁과 블로그 지수 쌓는 법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1. 소형키워드 공략

 
지난 글에서도 언급했지만 블로그 지수가 낮을 때에는 소형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 '노트북 추천'은 키워드 마스터에 쳐보면 월간 검색량이 25,500이 나온다.
 
블로그 지수가 낮을 때 이런 키워드로 글을 쓴다면 빛도 못 보고 묻히기 쉽다. 여기서 키워드를 '코딩 노트북 추천'으로 좁히면 총 조회수가 580으로 확 줄어든다.
 
월 검색량이 500~600인 키워드를 가지고 글을 작성하면 일평균 방문자 수가 5백~1천 미만인 블로그도 상위 노출이 가능해진다.
 
그러므로 블로그 지수가 낮고 아직 일 방문자수가 높지 않다면 소형키워드를 공략해야 한다.


2. 제목 3요소 따라 후킹멘트 정하기

 
내가 공략할 소형 키워드를 정했다면, 다음은 제목 3요소에 따라 후킹 멘트를 정할 차례이다. 
 
제목 3요소는 아래 글에서 설명을 했었다.
 
2024.04.09 - [챌린지/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 클릭률을 높여주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 공식

 

클릭률을 높여주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 공식

오늘은 클릭률을 높여주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 공식에 대해 배웠다. 도서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에서 소개하는 블로그 포스팅 제목공식을 요약하면 위와 같다. 키워드와 후킹을

k-routine7-sns1000.tistory.com

 
'코딩 노트북 추천'이 내가 공략할 키워드라면 해당 키워드를 네이버에서 검색해 본다.
 
검색했을 때 상위에 노출되고 있는 인기 콘텐츠들의 제목과 내용을 보면서 나는 어떤 후킹멘트를 쓸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
 
이 후킹멘트를 정하면 그에 맞는 내용의 본문을 작성하면 된다.


3. 블로그 지수 쌓기 (시리즈 작성)

 오늘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는데 하나의 키워드로 포스팅을 작성 후, 관련된 내용을 시리즈로 작성하며 블로그 지수를 쌓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코딩 노트불 추천'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다면, 그다음에는 코딩을 학습하면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에서 키워드를 뽑아 이어지는 포스팅을 작성할 수 있다.
 
블로그 지수가 낮을 때에는 어차피 대형 키워드로 상위 노출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시리즈로 글을 작성하면서 소형키워드들로 블로그 지수를 쌓아나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어떤 주제를 시리즈로 작성해 나갈 수 있는지 고민해 봐야겠다.
 


 
24년 4월 10일 

애드포스트 수익으로 방탄커피 믹서기 구매 도전!

7일차 루틴기록 

 

1) 관련 강의나 책 읽고 정리 + 내 블로그 적용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 번다'에서 읽은 내용을 내 방식대로 소화하여 블로그에 정리 후, 배운 것들을 적용해나가고 있다. 오늘도 실천 완료! 
 
추가로 새로 만든 티스토리 블로그 두 개를 오늘 구글 서치콘솔, 빙, Zum에 등록하였다. 

 
근데 구글 서치콘솔에서 상태가 '가져올 수 없음'으로 나온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일단 기다려 봐야겠다. 
 
내일은 블로그 다나와와 키자드에 백링크 등록을 해봐야겠다. 
 

2) 매일 40분x2세트 블로그 글쓰기

 
티스토리 챌린지 글 2개와 네이버 블로그에 오늘 방문한 순댓국집 글을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