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NS로 월1000수익 벌기/블로그 수익화 정보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방법 5가지

블로그 수익모델

안녕하세요 오늘은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는 수익화 채널 5가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1. 체험단/기자단

체험단 기자단

가장 먼저 블로그 초기 주 수입이 되는 체험단과 기자단이 있습니다. 체험단은 실질적으로 돈을 벌 수 있다기보다는 평소 소비하는 제품들을 제공받아 지출을 방어하는데 유용합니다.

 

맛집 체험단은 모집 인원도 많고, 다른 분야보다는 쉽게 기회를 얻을 수 있는데요, 저도 이 맛집 체험단을 이용해서 외식비를 줄이고 있답니다.

 

매 주말 친구들을 만나 밥 먹는데 쓰는 돈만 줄여도 엄청난 도움이되더라고요. 

 

맛집 글을 올리다보면 그 글을 보러 들어오는 사람들도 생기고 블로그 지수 쌓기에 도움된답니다. 하지만 체험단 글로만 도배를 하면은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릴 수 있습니다. 

 

내 분야의 글을 주로 올리고 체험단 글을 가끔 올리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공정위 문구는 꼭 적어주어야 해요. 

 

기자단은 보통 원고와 사진을 받아 내 블로그에 올리는걸 요구하는데, 이 사진들은 이미 다른 곳에 사용되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중복이미지 문제로 블로그 지수에 나쁜 영향을 미칠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제가 체험하지 않은 것을 체험한 것 처럼 소개하는 것이 마음에 걸려 기자단은 피하고 있습니다만, 내가 글을 쓰고 사진을 찍지 않아도 되니 짧은 시간을 투자하여 돈을 벌 수는 있다는 장점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2. 원고료

블로그 원고료

내 블로그가 어느정도 성장을 하면 브랜드에서 개인적으로 연락이 오기도합니다.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경우는 브랜드 커넥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브랜드와 컨텍이 가능하답니다. 

 

이때는 원고료도 받을 수 있는데요, 확실한 효과를 원하는 곳은 글 건당 최소 10만원 원고료를 제시하기도 한다네요.

 

블로그와 커넥트할 때 체크해야할 점들이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연봉을 번다'에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블로그 브랜드 커넥트 체크리스트

내 블로그 주제와 일치하는지 살피고, 브랜드가 원하는 홍보 목적과 상세조건을 정확히 파악해야 합니다. 계약서도 꼼꼼히 확인해봐야겠죠? 

 

어떠한 사항들을 확인해야하는지는 책에 자세히 나와 있답니다. 

 


3.  CPC, CPA, CPS 등...

다음은 제휴마케팅을 통해 돈을 벌 수 있는데요,

 

CPC는 내 포스팅에 달린 광고를 사람들이 클릭할 때마다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드포스트와 애드센스가 그 대표적인 예입니다. 

 

CPS는 광고를 클릭하여 구매로 이어졌을 때, 그 구매 금액의 일정 부분을 수수료로 받는 것을 의미하는데오 대표적인 예로 쿠팡파트너스가 있습니다. 

 

이런 현금성 수익 외에 포인트나 적립금을 제공하는 경우도 있는데, 잘 알아보고 먼저 선점하는 사람이 임자입니다! 

 

저는 이것저것 알아보는게 벅차서 체험단, 애드포스트, 애드센스에만 집중하고 있는데요, 잘만 활용하면 돈이 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알아보시길! 

 


4. 다른 채널 확장 

블로그 다른 채널 확장

모든 노력과 시간을 몰빵해서 네이버 블로그를 키웠는데, 어느날 네이버가 사라진다!? (그런 일은 절대 없기를 바랍니다...) 그럼 정말 난감하겠죠. 

 

그래서 다양한 채널을 동시에 키우는 것이 좋습니다. 블로그에 사용한 사진들에 감성 한 방울 더해서 인스타그램에 활용하고, 영상을 찍어 유튜브에 올리는 것도 방법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채널을 함께 키우다보면 자연스레 퍼스널 브랜딩이 되고, 여러 채널에서 다양한 수익의 기회를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현재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인스타를 모두 활용해서 수익 채널을 만드려고 노력 중인데요, 얼른 이 수익이 월급을 넘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5. 내 상품 판매 

블로그 내 상품 판매

내가 파는 상품이 있다고 하면, 그 상품에 관심있는 사람들을 내 블로그로 유입 시킨 뒤, 전용 홈페이지로 안내하여 구매를 하게끔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의 주제에서 전문가로 인정받는 블로거가 된다면 책 출판, 강의 등을 할 수도 있고, 내 제품을 런칭할 수도 있답니다. 

 

'나는 네이버 블로그로 억대 연봉을 번다'에서 나온  '블로그는 온라인 건물'이라는 말이 참 와닿더라고요. 

 

오늘은 이렇게 나만의 온라인 건물(블로그)를 세워 어떻게 돈을 벌 수 있을지에 대해 공부해보았습니다. 

 

 

아직은 체험단 수준에 머물고 있지만, 더 열심히 건물을 쌓아올려 내 상품 판매까지 가볼 예정입니다. 열심히 건물쌓기를 하고 계신 모든 블로거분들에게 응원을 보내면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